긴급 소액생계비대출 신청대상 금리한도 2023년 현시점 총정리

💸현재 소득이나 신용이 좋지 않은 상횡이라면 일반 대출을 이용하는게 어려울것이다. 현재 경제 상황이 좋지 않은만큼 정부에서는 이런 분들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제공하고 있는만큼 오늘은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자세하게 알아보자.

현재 생계비대출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가요? 아무래도 높아진 물가나 금리로 인해서 경제적인 부담이 클 수 밖에 없다고 생각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소득이 낮거나 신용이 좋지 않다면 더욱 걱정이 큽니다.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신청대상 금리한도 2023년 현시점 총정리, ALSN

가계대출이 많아지게되면서 3금융권 이상의 고금리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진만큼 정부에서는 이를 막기위해 다양한 정책을 제공하고 있는것이죠. 그렇다면 이어지는 글에서 대상자격과 금리한도, 신청방법 등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자격 조회

앞서 말씀드린대로 이는 불법사금융에 의한 피해를 막기위해 정부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서민금융진흥원이 관리감독하고 있는데요. 이는 2023년 3월부터 온라인과 ARS를 통해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주요내용

그렇다면, 자세한 신청자격은 어떻게 될까요? 긴급 소액생계비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대한민국 국적의 성년을 대상으로 현재 신용점수가 하위 20%에 속해야됩니다. 또한, 연소득이 3500만원을 넘지 않아야되는데요.

다만, 한국신용정보원에 국세나 지방세에 대한 체납정보, 보험이나 대출사기에 정보가 등록된 경우라면 이용이 어려우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금리 한도 조건

이의 한도는 1인당 100만원으로 초기에는 5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지만 그 이후에 6개월간 성실하게 상납을 하게되면 추가적으로 50만원을 더 받아보실 수 있는건데요. 병원비와 교육비, 생계비와 관련해 자금 용도로 증빙이된다면 최조부터 100만원을 한번에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15.9%이기에 조금 높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서민금융진흥원에서 교육이수를 완료했다면 0.5%의 우대금리가 적용되는데요. 그 후 6개월간 성실하게 상환을 한다면 12.4%로 낮아지게 됩니다.

즉, 1년간 이자를 성실하게 상납한다면 만기 연장기간동안 최종적으로 월 3,916원의 수준으로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신청

신청방법은 크게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크게 2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오프라인으로 방문을해서 신청을 하려고한다면 전국 50여개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직접방문해 상담 후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센터와 거리가 있을수도 있고 시간을 낸다는것이 쉬운일이 아니라고 생각되는데요. 온라인을 이용한다면 사전예약도 가능하며 온라인 예약 페이지를 통해 이용해볼 ㅅ수 있습니다. 또한, 국번없이 1397로 ARS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출처 – YouTube 채널A뉴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신청

현재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오늘 안내드린 긴급 생계비대출 외에도 햇살론이나 사잇돌대출 등을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10가지가 넘는종류로 근로자, 사업자, 연금이나 부동산으로 소득이 발생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무직으로 직업이 없으신 분들도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먼저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대표격인 햇살론인데요. 이는 이미 많은이들이 이용중인만큼 단순하게 알아보았던 이들은 다양한 종류나 조건부분에 있어 헷갈리는 부분이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근로자 햇살론 >>

가장 일반적인 햇살론으로 소득이 있는 근로자나 자영업자가 이용해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1. 신청자격 : 최근 1년간 3개월이상 재직 및 현직장에서 1개월 이상 근무, 연소득 1500만원 이상
  2. 금리 : ~ 10.5% 이내
  3. 한도 : 1500만원
  4. 취급은행 :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산립조합 등 2금융권

햇살론 유스 >>

만 19세 이상 ~ 39세 미하의 대학생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제공해 소득이 없는 이들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1. 신청자격 : 만19세 ~ 39세 이하의 청년
  2. 금리 : 4%~5%
  3. 한도 : 1200만원 (1회 600만원)
  4. 취급은행 : 전북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햇살론 15 >>

근로자 햇살론과 중복 이용 가능한 햇살론15는 신용이나 소득이 낮아 공적자료를 통한 증빙이 어려운 경우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1. 신청자격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신용평점 하위 20%
  2. 금리 : 15.9%
  3. 한도 : 1400만원 (1회 700만원)
  4. 취급은행 : 하나, 신한, 우리 등 1금융권

햇살론 뱅크 >>

유스, 근로자, 15를 6개월 이상 이용하고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되었으며 성실하게 상환한 자들을 위한 추가대출이다.

  1. 신청자격 : 기존 햇살론 6개월 이상 이용 및 성실상환으로 부채 또는 신용등급이 해소된 자
  2. 금리 : 2.9% ~ 6%
  3. 한도 : 2000만원
  4. 취급은행 : 경남, 광주, 국민, 기업, 농협, 대구, 하나 등
출처 – YouTube 서민금융진흥원

Loading..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