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대출 조건 금리한도는? 비교 후 신청해보자

😲 [ALSN=NEWS]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서민들을 위한 정부지원 저금리대출을 제공하고 있다. 저소득, 저신용으로 인해 대출길이 막힌 상황이라면 정부지원 상품을 먼저 알아보아야는 만큼 햇살론, 안전망대출, 생계안정자금 등 꼼꼼히 비교해보도록 하자.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조건 금리한도는? 비교 후 신청해보자, ALSN

각 서민금융진흥원 대출별로 지원하는 내용이나 금리한도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은데 본인 상황에 맞게 이용해볼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인만큼 각각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이어지는 글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정부지원 대출 신청


서민금융진흥원 대출은 서민의 원활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위해 설립된 서민금융정책기관의 대출이다. 2016년 출범 당시 자본금을 200억원으로 하여 하나, 국민, 우리, 농협 등과 한국자산관리공사 외에도 다양한 금융사와 체결되어있다.

서민들의 금융생활 관련 상담 및 교육과 정보제공은 물론 오늘 알아보는 내용인 대출도 취급하고 있어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제공하고 있다. 이미 많은이들이 서민금융진흥원 대출을 통해 자금난을 해결하고 있는 만큼 이번 글을 통해 자세하게 알아보려한다.

정부지원 대출 자격조회

각 대출 종류 에 따라 내용이 조금씩 상이하긴 하나 공통적인 기준이 있는 만큼 기본적인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신청자격을 확인해보려한다. 명시적으로 갖추어야할 자격요건은 소득과 신용도이니 다음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소득요건 – 연소득 3500만원ㅣ연소득 4500만원 이하 신용평점 하위 20%

이때, 신용평점은 KCB와 NICE를 기준으로 하는데 일반적으로 국가에서 마련한 서민융자 제도는 일정부분 세금이 투입되기에 조건 측면에 있어 엄격하니 신청 전 자격조회를 진행해보는것을 권장하고 있다. 그렇다면, 각 대출별 자세한 내용은 어떨게 될까?

정부지원 대출 금리한도 확인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다양한 정부지원 저금리대출을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종류나 조건부분에 있어 헷갈려하는 이들이 많다. 단순하게 알아보았다면 막히는 부분이 많을 것이기에 지금부터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상품별 금리한도를 비교해보도록 하자.

햇살론 서민대출 신청 >>

먼저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대표격인 햇살론이다. 이는 이미 많은이들이 이용중인만큼 단순하게 알아보았던 이들은 다양한 종류나 조건부분에 있어 헷갈리는 부분이 많을 것이다.

근로자 햇살론

가장 일반적인 햇살론으로 소득이 있는 근로자나 자영업자가 이용해볼 수 있다.

  1. 신청자격 : 최근 1년간 3개월이상 재직 및 현직장에서 1개월 이상 근무, 연소득 1500만원 이상
  2. 금리 : ~ 10.5% 이내
  3. 한도 : 1500만원
  4. 취급은행 :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산립조합 등 2금융권

햇살론 유스

만 19세 이상 ~ 39세 미하의 대학생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제공해 소득이 없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1. 신청자격 : 만19세 ~ 39세 이하의 청년
  2. 금리 : 4%~5%
  3. 한도 : 1200만원 (1회 600만원)
  4. 취급은행 : 전북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햇살론 15

근로자 햇살론과 중복 이용 가능한 햇살론15는 신용이나 소득이 낮아 공적자료를 통한 증빙이 어려운 경우 활용해볼 수 있다.

  1. 신청자격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신용평점 하위 20%
  2. 금리 : 15.9%
  3. 한도 : 1400만원 (1회 700만원)
  4. 취급은행 : 하나, 신한, 우리 등 1금융권

햇살론 뱅크

유스, 근로자, 15를 6개월 이상 이용하고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되었으며 성실하게 상환한 자들을 위한 추가대출이다.

  1. 신청자격 : 기존 햇살론 6개월 이상 이용 및 성실상환으로 부채 또는 신용등급이 해소된 자
  2. 금리 : 2.9% ~ 6%
  3. 한도 : 2000만원
  4. 취급은행 : 경남, 광주, 국민, 기업, 농협, 대구, 하나 등

안전망 대출2

법정 최고금리가 20%로 인하되면서 기존 고금리대출을 이용하는 저신용 및 저소득자들에게 고금리대환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고금리대출을 대환하는데 있어 최적의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상품이라고 볼 수 있겠다.

  1. 신청자격 : 21년 7월 이전 연 20% 초과하는 고금리상품을 1년 이상 이용중이거나 6개월 이내로 만기가 임박한 경우,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자
  2. 금리 : 17%~18%
  3. 한도 : 2000만원의 한도에서 기존 연 20%를 초과하는 잔액 범위
  4. 취급은행 : 경남, 광주, 국민, 기업, 농협, 대구, 하나 등

근로자 생계안정자금

신용회복지원을 받고 채무상환 계획에 따라 성실하게 변제금을 납부중이거나 완전 변제한 자를 대상으로 생활안정자금을 저금리에 지원하는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제도이다.

  1. 신청자격 :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상환중이거나 최근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한 자
  2. 금리 : 4% 이내
  3. 한도 : 1500만원
  4. 신청 : 신용회복위원회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신청

이 외에도 정부에서는 서민층을 위해 다양한 저금리대출을 제공하고 있다. 소득이나 신용이 낮은 경우 2~3금융권 대출을 이용해야하나 싶을 수 있지만 정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대출을 제공하고 있어 정부지원 저금리대출을 활용해보는것이 좋을 것 같다.

또는, 1금융권을 통해 1금융권 무직자 비상금대출을 이용해볼 수 있는데 500만원까지 5%대의 금리로 받아볼 수 있다고하니 급전이 필요한 경우 유용하게 활용해볼 수 있지 않을까?

저금리 담보대출

만약 신용이 좋지 않아 대출이 어려울 경우 담보대출을 생각해볼 수도 있다. 담보를 제공해야하기에 걱정할 수 있지만 신용대출은 신용을, 담보대출은 담보를 제공해 대출을 받는것이기에 결국 같은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담보대출의 경우 예적금, 자동차, 보험, 주택 등을 담보로 이용해볼 수 있어 잘만 활용한다면 신용대출보다 유리할 수 있을 것 같으니 각 담보대출별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자

Loading..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