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거래확인서 발급 신용점수 조회 총정리

안녕하세요! 부동산 매수시에는 물론 금융상품을 이용하기 위해 증명서를 제출해야할때가 종종 발생하기에 금융거래확인서 발급과 함께 부채증명원이나 신용점수 조회 등에 대해 알아보게 되는 것 같은데요!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신용점수 조회 총정리, ALSN

특히 대출이 만기되어 재심사를 하게될때나 부동산 취득을 목적으로 담보상품을 이용할때가 대표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또, 신용점수 조회와 함께 부채증명원에 대해서도 미리 알아둔다면 도움이 되니 이어지는 글에서 자세하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단어에서 확인해볼 수 있듯이 이는 개인이나 기업이 해당금융사의 전반적인 거래내역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항목별로 정리해놓은 서류인데요.

금융거래확인서를 통해 대환 가능여부는 물론 추가적으로 받아볼 수 있을지에 대해 파악을 할 수 있다는 것으로 부채증명서와 같은 성격의 서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휴일을 포함해 7일이니 이전에 받았던 것을 다시 이용할 수 없으며 기준일로부터 3년 이내의 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세한 방법을 알아볼까요?

금융거래확인서 신청

은행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긴 하나 일반적으로 인터넷뱅킹에 접속해서 여신 증명서 발급/확인 메뉴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이때, 여신이란 금융거래가 어떻게 이뤄지는지 확인할 수 있는 공식적인 서류를 의미하는데요.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뿐 아니라 앞서 말씀드린대로 부채증명원, 연체유무확인서, 상환증명서와함께 다양한 내용들을 모두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방법도 동일하니 필요한 서류가 있다면 함께 발급받으면 됩니다.

미리보기 이후 OTP보안, 인증서 패스워드 입력 등의 간단한 절차를 진행하면 PDF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니 시간과 공간의 구애가 없습니다.

출처 – YouTube SGI서울보증

신용점수 무료 조회

그렇다면, 신용점수는 어떻게 조회할까요? 과거 등급제는 2020년 폐지되어 이제는 점수제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기관으로 나이스와 올 크레딧, SCI평가정보가 있습니다.

이때 점수는 0점에서 1000점입니다. 이때 870점 이상이라면 고신용이며 650점 이내라면 보통수준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만약, 514점 이하라면 최저신용자인거죠.

신용점수 조회방법

기존에는 단순 조회만으로도 점수가 하락했지만 12년 이후로는 하락되지 않아 자주 체크하고 관리하는것이 좋다고 생각되는데요! NICE에 접속한다면 전국민신용조회를 통해 별도의 가입 없이도 비회원 조회가 가능합니다.

출처 – YouTube 정보다이쏘

Loading..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