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기요금 조회 이번달엔 얼마? 전기세 감면 할인 받아보세요

[ALSN = 알쓴] 한전 전기요금 조회 알아보기 :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는 계절은 여름과 겨울이죠? 그중에서도 여름은 에어컨과 선풍기를 오랜시간동안 틀어놓는 만큼 전기요금에 대한 부담을 한번쯤 느끼셨을텐데요. 한전에서 날라오는 청구서를 볼 때 가슴 졸였던 순간들이 기억납니다.

한전 전기요금 조회 이번달엔 얼마? 전기세 감면 할인 받아보세요, ALSN

본론으로 돌아와 본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한전 전기요금 조회 서비스를 통해 자신이 납부할 이번 달 요금을 살펴보시겠지만, 전기세는 한푼이라도 아끼고 싶은 마음을 알기에 전기세를 줄일 수 있는 감면, 할인 방법들과 더불어 생활에서 도움되는 상식들을 준비했습니다.

궁금하신분들이라면 자세한 내용을 담아놓았으니 참고하셔서 더 현명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월세보다 비싼 전기요금?

이번달인 7월 부터 전기요금이 올랐다는 소식 들어보셨나요?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이야기가 전기세가 아닐까 싶은데요. 소상공인들 중 전기를 필수적으로 써야하는 PC방, 노래방 등의 다양한 업종에서 울상을 짖고 있습니다.

한전 전기요금 조회 이번달엔 얼마? 전기세 감면 할인 받아보세요, ALSN

비싼 경우 임대료보다 비싼 전기요금을 감당해야할 처지에 놓인 것 인데요. 손님이 적다고 하더라도 여름에 에어컨을 키지 않는 다는 것은 현시점에서는 상상할 수도 없기에 어쩔 수 없이 켜놓아야만 합니다.

좌석 80여 개 규모의 매장 전기요금이 2백만원대로 나온 사례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이번 7월 전기세 인상이 얼마나 됐길래 월세만큼의 비용이 전기요금으로 나오는 것 일까요?

한전 전기요금 인상

한국전력공사에서는 3분기 연료비조정단가 5원/kWh를 확정했다고 2022년 6월 27일(월) 발표했는데요. 7월부터는 전기요금이 약4.3% 인상됩니다.

한전 전기요금 조회 이번달엔 얼마? 전기세 감면 할인 받아보세요, ALSN
한전 전기요금 인상 보도

4인 가구 기준(월 평균사용량 307kWh) 한달 1천 5백원 정도 증가할 것으로 말하고 있는데요. kWh당 5원이 올라가는 만큼 전기를 많이 쓰는 대형 업체에서는 부담이 엄청 높아질 수 없다 라는 의견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한전 사회적 배려계층 할인

한국전력공사에서는 취약계층의 요금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복지할인 대상 350만 가구에 대해 할인 한도를 40%로 확대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사회적 배려계층에는 장애인, 유공자,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이 포함되며 요금 증가폭 만큼 할인한도를 1,600원 가량 상향했으며 월 9,600원 할인할 예정을 밝혔습니다.

한전 전기요금 조회 이번달엔 얼마? 전기세 감면 할인 받아보세요, ALSN
한전 전기요금 인상 사회적 배려계층 할인

전기요금 전기세 감면 할인방법

그렇다면? 혹시나 한전 전기요금 조회 이전에 우리가 할인 받을 수 있는 전기요금 감면 할인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현재 전기료 감면의 경우 소상공인 감면 정책은 6월 30일부로 종료되었으며 현재는 3자녀 가구 전기요금 할인과 저소득층 할인이 적용되고 있는데요.

한전 전기요금 조회 이번달엔 얼마? 전기세 감면 할인 받아보세요, ALSN
한국전력공사 복지할인 신청 및 할인한도

3자녀가구 한전 전기요금 할인 감면

가구원 중 자녀가 3인 이상인 가구는 전기요금을 감액받을 수 있는데요. 3자녀가구 이상일 경우에는 월 전기요금의 30%(16,000원 한도 내)를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기세를 할인받기 위해서는 할인 신청서를 작성하게 되는데요.

한전에 신청하셔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로 출산 시 주민센터 출생신고와 동시에 전기료 감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소득층 한전 전기요금 할인 감면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대가족, 3자녀, 출산가구에게 진행되는 한전 전기요금 할인의 경우에는 22년 7월 1일 ~ 8월 31일까지와 22년 9월 1일 ~ 9월 30일 까지의 한도가 다른 상황인데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상

할인한도
22. 07. 01 ~ 08. 31

할인한도
22. 09. 01 ~ 09. 30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2.0만원 ▸ 29,600원 1.6만원 ▸ 23,600원
기초생활수급자(주거, 교육 부문) 1.2만원 ▸ 18,600원 1.0만원 ▸ 15,600원
차상위계층 1.0만원 ▸ 15,600원 0.8만원 ▸ 12,600원
대가족, 3자녀, 출산가구 1.6만원 ▸ 22,000원

소상공인 한전 전기요금 할인 감면

한전에서는 한전과 직접 전기사용계약을 체결하여 단독으로 전기를 사용하는 고객인 개별계약 소상공인과 소기업, 집합건물고객에 대해 감면을 해주는 사업을 했는데요. 소상공인 한전 전기요금 감면의 경우 2개월분인 21년 12월 ~ 22년 1월분까지 전기요금이 감면되는데요. 전기요금의 50% 월 최대 7만원, 총 14만원이 할인됩니다.

한전 전기요금 조회 이번달엔 얼마? 전기세 감면 할인 받아보세요, ALSN
소상공인 한전 전기요금 전기세 감면 할인

하지만 현 시점을 기준으로 접수기간이 22년 2월 17일 ~ 6월 30일까지였던 만큼 현재로는 소상공인 한전 전기요금 감면은 받아보실 수 없는 상황인데요. 사이버지점의 경우에는 행정명령(집합금지/영업제한) 이행으로 매출이 감소한 경우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업이 종료된 시점이기는 하지만, 곧 제개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며 변경될 시 업로드를 해놓을테니 알쓴을 구독하시면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산 한전 전기요금 할인 감면

3년 미만인 영아가 1인 이상 포함된 가구인 주거용 주택용 고객 대상 복지할인 신청이 가능한데요. 3자녀 가구와 동일하게 30%까지 전기세 할인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16,000원 한도로 진행이 되는데요. 신청의 경우 한국전력공사 공식홈페이지 중 사이버 한국전력공사지점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전 전기세 폭탄 피하기
전기요금 전기세 아끼는방법

가전제품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가전제품에 에너지소비효율이 적혀진거 알고 계신가요? 각 가전품목에 따라 전기를 사용하는 사용효율에 대한 등급이 있는데요. 1등급 제품으로 구매하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한국전력공사에서는 1등급 가전 구매자를 대상으로 10%의 금액을 환급해주고 있는데요.

전기료도 아끼고, 사는김에 좋은 가전제품을 장만하는게 좋겠죠? 가전을 이미 구매하셨다면 2022년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신청을 통해서 구매액의 10%를 환급받아보세요!

에어컨 필터청소 & 실외기 관리

먼지로 인해 에어컨 효율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모두 다 한번쯤은 하시겠지만, 주기적으로 닦아주는 작업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청소를 안할경우 건강에도.. 전기세에도 좋지 않을 수 있기에 청소를 꼭 권해드립니다.

한전 전기요금 조회 이번달엔 얼마? 전기세 감면 할인 받아보세요, ALSN
소상공인 한전 전기요금 전기세 감면방법

더불어 실외기가 여름에는 많이 뜨겁겠죠? 이때 그늘막을 만들어주는 작업만으로도 효율을 많이 높일 수 있는데요. 실외기가 뜨거워지면 효율이 낮아지기에 실외기에 그늘막을 만들어주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선풍기를 사용해주시면 더욱 더 좋은 효율을 낼 수 있겠죠?

한전 전기요금 자동이체를 신청하세요

고객센터 전화 신청, 거래 은행에서 신청도 가능한데요.

한전 전기요금 조회 이번달엔 얼마? 전기세 감면 할인 받아보세요, ALSN
한전 전기요금 전기세 감면방법2

납부요금의 0.5%(500원 한도)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적은 금액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감면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회원명과 예금주가 일치할 경우 신청 가능하며, 타인으로 진행할 경우네는 구비서류를 지참하고 가까운 한전 사업소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한전 전기요금 조회를 통해 전기량을 조절하세요!

전기요금을 확인해서 높은 요율 적용 구간을 피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한전 전기요금 조회 이번달엔 얼마? 전기세 감면 할인 받아보세요, ALSN
한전 전기요금 조회 우리집 전기세 미리보기 서비스

아무래도 전기세는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요금을 부가하는 만큼 사용 전력량을 400kWh로 유지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과금비율 중 400kWh를 넘는 순간부터 요금이 많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한전 전기요금 조회를 통해 현재 사용량 및 요금들을 체킹할 수 있기에, 전기세를 감면하기 위해서는 전기량을 체킹하면서 조절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한전 전기요금 조회방법

궁금해하시던 한전 전기요금 조회방법 입니다. 조회방법은 사실상 엄청 간단한데요. 사이버지점(https://cyber.kepco.co.kr/)에서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서비스의 경우 간단한 고객번호 확인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고압아파트(아파트 전체가 하나의 고객)의 경우에는 따로 조회가 가능한데요. 전기요금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다음 내용을 통해서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Loading..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