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성실상환자 대출 1500만원 한도까지 저금리로 받아보세요

[ALSN = NEWS]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성실상환자 대출 1500만원 한도까지 저금리로 받아보세요. 변제계획을 성실하게 이행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긴급생계자금 대출을 지원합니다.

좋은 신용을 가진 분들은 쉽게 대출제도를 이용하기 쉽지만, 사실상 저금리 신용도를 가진 사람들은 저금리로 대출제도를 이용하기는 쉽지 않은데요? 특히 회생제도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그렇기에, 어려운 상황에 닿으셨다면 꼭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상품인 성실상환자 대출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성실상환자 대출 1500만원 한도까지 저금리로 받아보세요, ALSN

그렇다면? 성실상환자 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떻게 될까요? 바쁘신분들은 바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성실상환 대출 신청

현재 성실상환자대출 상품과 더불어 금융감독원, 금융위원회, 서민금융진흥원, 신용회복위원회 등 다양한 금융기업들이 협업하여 현재 채무상황을 위한 다양한 지원안들을 만들어내고 있는데요.

성실상환자대출의 경우 현 시점에서 빚을 갚기 어려운 채무자들에게 굉장히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소액대출 상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학자금 생활안정 고금리차환 대환대출 등에 사용될 수 있는 만큼 대상자에 포함되신다면 도움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세가지 방법으로 가능한데요.

성실상환자대출이란?

성실상환자 대출은 채무조정 이후 성실하게 상환하시는 분들에게 소액대출을 지원해주는 상품으로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여력이 되면서 꾸준히 채무를 상환하고 있다면 받아보실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성실상환자 대출 1500만원 한도까지 저금리로 받아보세요, ALSN

대출용도

대출용도로는 생활안정자금, 학자금, 고금리 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등 총 5가지가 있는데요. 채무조정 상환개월 수에 따라서 대출한도가 달라지며, 5년 이내 원리금균등분할 상환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제도 입니다.

소액대출 지원대상 확인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지원대상의 경우 총 세가지 조건을 가지게 되며, 더불어 사유에 해당할 경우 대출이 제한될 수 있는 우려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성실상환자 대출 1500만원 한도까지 저금리로 받아보세요, ALSN

지원대상 조건

성실상환자대출 대출지원대상의 경우 (1)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채무를 조정받아 6개월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3년이내에 상환하신분들이 받을 수 있습니다. (2) 개인회생 변제계획을 인가 받아 12개월 이상 성실히 상환하고 있습니다. (3) 소액금융기금 출연 주체가 출연목적에 따라 지원대상자로 별도 지정해야만 합니다.

더불어 신용회복위원회 기준에 따라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소득이나 상환여력이 부족, 신용정보조회표상 연체정보가 등록된 사람, 보유재산이 과다할 경우, 6개월 이내 신규대출이 있는 경우에는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지원대상에서 제외되실 수 있습니다.

소액대출 대출한도 조회

현재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한도의 경우 최대 1,500만원까지 가능하며 채무상환기간이 짧을 수록 그 한도는 낮아집니다. 적어도 200만원부터 진행한 상황인 만큼 소액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없는 금액이기는 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성실상환자 대출 1500만원 한도까지 저금리로 받아보세요, ALSN

용도별 대출한

채무조정에 따른 기간 (1) 6~8개월 상환 : 최대 200만원 이내 (2) 9~11개월 상환 300만원 이내 (3) 채무조정 12~23개월 미만 최대 1,000만원 (4) 24개월 이상 상환 최대 1,500만원까지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 상환방식

대출 상환방식은 최대 5년이내에 원리금을 균등상환하게 되며 금액은 채무조정 변제금 상환기간별로 되는데요. 변제금 성실상환이력, 소요자금 증빙, 대출금 상환여력에 따라 산정 됩니다.

개인회생 성실상환자 및 새희망힐링론 대상자의 경우 별도 한도가 적용되어 성실상환자는 최대 700만원 새희망힐린롱 대상자는 최대 5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대출 금리는 상품의 종류에 따라 상이합니다. 학자금을 제외한 4가지 (생활안정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은 연 4%이내의 금리가 적용되며 학자금은 2%로 적용됩니다.

만약 대출신청일 기준 2개월이내 신용교육원 온라인 교육 이수자의 경우 0.1%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대출 신청

필요서류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성실상환자 대출 1500만원 한도까지 저금리로 받아보세요, ALSN

신용회복위원회에서 대출 신청하기 위해서는 3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 (1) 인가결정문 (2) 변제수행 납입증명원 (3) 면책결정문을 지참하여 내방하여야만 하는데요. 추가적으로 (4) 자금용도증빙(의료비, 임차보증금, 고금리전환) 등 다양한 서류를 통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성실상환자 대출 1500만원 한도까지 저금리로 받아보세요, ALSN
출처 – 신용회복위원회 공식영상

대출 필요서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URL을 통해 확인가능합니다.

인터넷 신청방법

인터넷을 통해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신청을 하시려면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를 소지하고 계신 경우에는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상담부를 통해 인터넷으로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문 신청 방법

신용회복위원회는 각 지부가 있는데요. 전국 지부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사전 방문예약을 하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고객만족부 콜센터를 통해 지원요건 및 준비서류에 대해 확인이 가능하니 콜센터 전화번호 및 지부상담소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사전 방문양식 다운로드

대출종류 및 신청용도, 신청인의 환경에 따라 사전 준비가 필요한 양식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사전 충분한 안내를 받아보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성실상환자 대출 1500만원 한도까지 저금리로 받아보세요, ALSN

저신용 대출 제도 확인 비교

더불어 서민금융진흥원에서의 맞춤대출 그리고 정부지원 저금리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각 사이트에 링크를 확인하셔서 저금리, 정부지원 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Loading..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