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NEWS

[ALSN=NEWS]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에 대해 관심 많으시죠? 현 시점을 기준으로 온라인신청이 가능하며, 중위소득에 대한 변화기준이 생긴 만큼 많이 궁금하실텐데요.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NEWS, ALSN

코로나 확진 격리자가 많아지는 추세인 만큼 현재 자가격리 진행중인 분들이라면 여러번 받을 수 있을까? 코로나 생활지원금 입금은 언제해줄까? 등 다양한 궁금증이 당연히 존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만약 코로나에 걸리셨다면 현재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24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현재 코로나 생활지원금은 과거로 부터 세차례 가량 변화했죠? 확진되는 인원이 점점 많아지면서 점차 늘어나는 양상이 펼쳐졌는데요.

입원 격리 통지서를 받은 확진 자가격리자들을 위한 지원금으로 생활지원비용 혹은 유급비용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7일간 정상적으로 방역수칙을 이행한 인원들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과거에는 지역 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해야만하는 단점이 있었지만, 현재 시스템이 개편되어 간편하게 온라인신청이 가능하며 대상자 확인, 필요서류 확인 신청 까지 간단한 절차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지역행정복지센터로 진행이되지만, 주민등록주소지로 찾아가야하기에 지역민이 아닐 경우에는 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며, 확진 후 3개월 이내에 신청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NEWS, ALSN

지급금액은 어떻게 될까?

지급금액

코로나 생활지원금의 경우 7월 10일 이전이라면 1인 격리시 10만원, 2인 이상 격리시 15만원을 받아볼 수 있는 상황이며 7월 11일 이후로는 바뀐 자가격리자 지원 기준을 가지고 있는데요.

현재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에 한해 지급하는 것으로 확정되었으며,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판정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소득 기준을 충족할 시 2인 격리 기준 15만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중위소득 100%에 따른 건강보험료 판단 기준 대상에 포함되는지 여부는 맨 하단 생활지원금 온라인신청 서비스를 통해 진행 가능합니다.

확진자 자가격리지원 지급 대상

확진되었던 7일간 자가격리 방역수칙을 원할히 수행한 인원들을 대상으로 신청이 생활지원금 지급 대상에 포함이 되는데요.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소득에 따른 기준안이 추가 되었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NEWS, ALSN

격리 지원금 대상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건강보험료 기준)라는 기준이 포함되었는데요. 대상자확인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간편한 절차로 진행이 되기에 온라인신청 절차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유급휴가비용을 지원받는 공무원, 대기업, 직장인, 해외입국자, 공공기관 종사자가 있을 경우에는 가족 전 인원이 지급 받으실 수 없으니 해당 부분은 신청기관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생활지원금 필요서류 확인

코로나 생활지원금 필요서류의 경우 현재 7월 11일 이후 격리자를 기준으로 증빙 서류가 첨부되는데요.

  1. 생활지원비 신청서
  2. 격리대상자 본인 통장
  3. 신분증
  4. 예외 신청사유 증빙서류
  5. 소득기준 증빙자료(필요시)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NEWS, ALSN

를 기준으로 추가 첨부됩니다. 자가격리자 확진 지원금 필요서류 양식의 경우 다음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계속 말씀드리지만 온라인을 통해서는 간편 조회가 가능하기에, 시간+불편함을 감수하지 마시고 꼭 온라인으로 진행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지원금 입금 시기 및 조회

입금시기 확인

코로나 생활지원금 입금 시기는 어떻게 될까요? 입금시기의 경우 최대 120일 까지 걸리며, 지역 내 포화도에 따라 지급시기가 상이합니다. 보통은 120일 이내에 모두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데이터를 공개하고 있는 상황 인데요.

조회의 경우 지역별 행정센터를 참고하시는 것이 현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지원금 입금 시기 및 조회는 시, 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신청

생활지원금은 자가격리된 확진자들에게 지원해주는 지원금이죠? 근데 과거 오프라인을 통한 행정복지센터 신청의 경우 모두들 걸렸었지만 그럼에도 불안한 요소가 있었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NEWS, ALSN

그리고 많은 인파, 필요서류 지참, 주민등록 주소지 지역센터 방문 등을 통해 해야했던 만큼 아쉬운 부분이 존재했었는데요. 현재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기에 모두 간편하게 진행 가능 합니다.

핸드폰만 있으면 인증 절차를 통해 진행할 수 있는 만큼 어려움 없이 모두들 쉽게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횟수는 상관 없으나 새로운 지급 기준이 추가 되었기에 아쉬움이 남지만 그래도 한번 시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유급휴가 비용 신청

유급휴가 지원비용 대상

2022년 7월 11일 이후 격리된 인원들의 경우에는 1인당 4만 5천원 최대 5일 까지 받아볼 수 있으며, 근로자 일급을 지급해주고 있는데요. 근로자가 30명 미만인 사업장의 사업주(국민연금 가입자 수)를 기준으로 코로나 유급휴가 비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NEWS, ALSN

유급휴가 지원비 신청

국민연금공단 각 지사에서 신청창구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필요서류로 ‘유급휴가 지원 신청서, 유급휴가 부여 및 사용확인서, 근로자 입원 또는 격리된 사실 확인서, 사업장 통장사본’ 지참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동일하게 확진 자가격리 기간이 지난지 90일 이내에만 신청이 가능하니, 꼭 확인하시길 바라며 신청방법에 대한 내용은 다음글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9월 정부 재난지원금 신청

9월에는 어떤 재난지원금과 지원이 있을까요? 현재 추석 전 재난지원금이 유력한데요. 영광군수공약으로는 행복지원금 100만원을 지급하며, 경산시장의 경우 20만원씩 지원한다는 입장

지역별 9월 지원금은?

사천의 경우 긴급재난지원금을 1인당 30만원씩 추석 전에 지급하기로 심의했습니다. 광양을 비롯해 고창 전군민에게 지급하는 지급금까지 굉장히 많은 재난지원금들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NEWS, ALSN

아직까지 확정되지는 않았으나 경기도/서울/인천/국의 지역에서 재난지원금에 대한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들의 경우 자세한 내용을 추석 재난지원금을 통해 적어놓을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생각보다 많은 지원금과 숨은 미수령금액들이 많은데요. 가전을 구매했다면, 전기세를 내고 있다면, 월세를 내고 있는 청년 이라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받을 수 있는 보조금들이 있습니다.

ALSN에서는 해당 내용들을 여러분께 전달드리고자 하는데요. 내용을 참고하셔서 모두 코로나 생활지원금과 더불어 현명하게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NEWS, ALSN

Loading..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