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퇴거자금대출 조건은? 전세반환대출 신청으로 역전세난 해결하세요!

🙏 최근 역전세난으로 임대인들이 고민이 늘어나고 있다. 전세퇴거 시 보증금을 반환해줘야하지만 세입자가 구해지지않아도 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니 이어지는 글을 통해 전세퇴거자금대출 자격 및 금리한도 등에 대해 자세하게 확인해보자!

[ALSN=NEWS]전세퇴거자금대출 조건은? 전세반환대출 신청으로 역전세난 해결하세요! 경기악화로 인한 금리인상으로 인해 많은 분들게서 이자에 대한 부담으로 새집을 분양받고도 입주할 자금을 마련하지 못해 전세를 내놓게 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전세퇴거자금대출 조건은? 전세반환대출 신청으로 역전세난 해결하세요!, ALSN

역전세난이 심해지면서 세입자가 퇴거를 요구해 전세보증금을 돌려달라고 요구하게 되면 세입자가 구해지지 않은 상황에서 정말 난감합니다. 부동산 분위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임대인, 임차인 모두 너무 힘든 상황이 아닌가 싶은데요.

전세 매물은 점점 쌓이고 있고 상황이 더욱 안좋아지고 있어 전세퇴거자금대출을 생각하시는 분들게서 늘어나고 있는 상황으로 이번 글을 통해 자격은 물론 금리한도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세퇴거자금대출 신청

부동산 거래절벽이 계속되면서 집주인 분들은 전세퇴거자금대출을 통해 보증금을 해결해볼 수 있어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자세한 자격 및 금리한도는 어떻게 될까요?

임대차계약이 1년 이상이거나 합의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 경우라면 신청해볼 수 있으며 LTV 70%까지 이용해보실 수 있는데요. 개인에 따라 금리한도 조건이 조금씩 상이하다고하니 자세한 내용은 이어지는 글에서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전세퇴거자금대출 자격 조회

자세한 신청자격의 경우 임대차계약이 1년 이상이거나 최초 계약 이후 2년이 지나 합의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 경우라면 누구나 신청해보실 수 있는데요. 9억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전세퇴거자금대출을 받은 뒤 3개월 이내에 실거주 입주가 되어야 한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상 주택의 경우 아파트 뿐 아니라 빌라도 전세퇴거자금대출이 가능한데요. 다만, 빌라의 경우 KB시세가 없기 때문에 은행을 통해 따로 감정을 받아야하며 지역별 한도 내에서 보증금 이내로 받아보실 수 있으니 신청 전 자격 조회를 먼저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전세퇴거자금대출 금리한도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볼 부분은 전세퇴거자금대출 금리한도가 아닐까 싶은데요. 한도의 경우 투기과열지구 9억까지 40%, 9억초과 20%이며 조정지역은 9억까지 50%, 기타지역의 경우 70%로 보증금이 7억, KB시세가 12억일 경우 대출한도는 4억2천만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만약, 1가구 2주택일 경우라면 비규제지역의 경우 60%까지 받아보실 수 있지만 투기과열지구나 조정대상지역의 경우에는 1억까지 가능한데요. 이는 전세퇴거자금대출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금리한도 조회 후 신청해보실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전세퇴거자금대출 신청

전세퇴거자금대출 신청의 경우 임대차 계약이 만료될 경우에 가능한데요. 크게 방문신청과 온라인 신청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방문신청의 경우 전세퇴거자금대출 취급은행을 방문해 서류 제출 및 신청을 해보시면 되는데요. 다만, 절차가 까다롭고 번거로운것이 사실이기에 온라인신청을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온라인 전세퇴거자금대출 신청은 앞서 안내드린 글 통해 이용해보실 수 있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은 물론 상담까지 지원하고 있다고하니 함께 이용해 원활하게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만약, 전세퇴거자금대출 신청자격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정부지원 저금리대출을 이용해 해결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외에도 저금리 담보대출 등 이용해보실 수 있는 대출이 다양하니 함게 활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저금리대출 >>

햇살론은 물론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안전망대출, 생계안정자금 등을 통해 정부지원으로 저금리에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이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대출은 서민의 원활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위해 설립된 서민금융정책기관의 대출인데요.

2016년 출범 당시 자본금을 200억원으로 하여 하나, 국민, 우리, 농협 등과 한국자산관리공사 외에도 다양한 금융사와 체결되어 있어 다양한 상품을 이용해보실 수 있으니 함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저금리 담보대출 >>

함께 보면 좋은 글

지금까지 전세퇴거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되셨을까요? 역전세난을 대비해 미리 알아보시면 좋을 내용이니 이번 글 참고하시어 원활하게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더불어, 알쓴에서는 다양한 글 전해드리고 있으니 다양한 정보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Loading..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