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금대출 신청은? 1.7% 금리로 빠르게 받는 방법

[ALSN=NEWS] 학자금대출 신청은? 1.7% 금리로 빠르게 받는 방법 대학시절 로망이라고하면 무엇이 있을까요? CC, 캠퍼스투어, 자취 등등 많은 것이 있겠지만 학비에 대한 부담과 걱정으로 대학생활을 온전히 즐기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자녀분들은 물론이고 학부모님들의 걱정이 정말 클 것 같은데요. 이런 학비에 대한 부담은 학자금대출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학자금대출 신청은? 1.7% 금리로 빠르게 받는 방법, ALSN

이미 학자금대출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께서 알고 계시긴 하지만 자세한 내용이나 한도 금리 신청방법에 대해서는 무지한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과련제도가 많이 보완되기도 하였고 취업 후 상환대출을 이용하면 대출금에 대한 부담도 적어 오늘 안내드리려고 하는것인데요.

바쁘시기에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기초수급자는 물론 소득 1~10분위의 모든이가 이용할 수 있는 제도로 2022년도를 기준으로 대출금리는 1.7%가 적용되는데요. 그렇다면 이와 관련된 한도금리 및 종합적인 정보에 대해서는 다음글을 통해 자세히 안내드렸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학자금대출 금리조회

이는 한국장학재단이 운영하는 제도로 정부나 은행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대학생활에 필요한 등록금과 생활비를 저금리로 융통해주는 것인데요. 학자금대출의 경우 크게 3가지로 구분되어 본인에 상황에 맞게 이용해보실 수 있는데요. 취업후 상환 학자금, 일반상환, 농촌 출신 대학생 학자금융자로 나뉩니다.

정부기관인 한국장학재단에서 이용할 수 있는만큼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국가장학금과는 별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한도금리와 신청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학자금대출 한도 조회

학자금을 융통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 있긴 하지만 그중 저금리인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이용하는것이 가장 유리한 만큼 한국장학재단을 기준으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원 자격의 경우 기초수급자는 물론 소득 1~10분위의 모든이가 신청할 수 있지만 성적기준에서 미달할 경우 신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직전학기 성적을 기준으로 평균 C학점 이상이여야하며 12학점 이상을 이수해야한다는 조건이 있는데요. 신입생의 경우 이런 조건이 없지만 재학생 학자금대출의 경우 평소 기준 이상의 성적관리를 하셔야 이용해볼 수 있는만큼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금리의 경우 앞서 안내드린 종류에 따라 상이한데요. 모두 1.7%의 금리가 적용도긴 하나 취업후 상환 학자금대출의 경우에는 변동금리가 적용되어 저금리로 이용해볼 수 있을때 빠르게 신청하는것이 관건인것 같습니다. 또한 한국장학재단에서 이용해볼 수 있는 저금리 전환대출은 2.9%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학자금대출 주요내용

종류에 따라 금리가 상이하다고 안내드린바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외에 차이는 어떻게 될까요? 취업후 상환 대출의 경우 학부생을 기준으로 35~45세 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신입생의 경우 별도의 제한이 없는데요. 안내드린대로 재학생을 기준으로 이수학점 12학점 이상 C학점 이상이여야합니다. 또, 8분위 이하의 학생들만이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반면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은 만 55세까지 받아볼 수 있으며 이수학점과 성적기준은 동일하나 소득기준 5구간 이상이라면 이용가능합니다. 추가적인 내용의 경우 다음글을 통해 안내드렸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학자금대출 이자계산

학자금대출 이용으로 등록금과 학비를 해결했다면 대학 생활비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또, 만약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또 다른 대안은 없는걸까요? 바로 생활비 대출을 이용하시는건데요. 이또한 한국장학재단에서 이용해볼 수 있는 대학생대출입니다.

숙식이나 교재구입, 교통비 등의 용도로 대출할 수 있는 생활비대출은 학기당 150만원씩 이용가능하며 취업 등 소득이 발생한 시점으로부터 소득기준에 따라 원리금을 상환하게 되는데요. 금리는 동일하게 1.7%가 적용되며 소득분위에 따라 무이자 적용을 받을 수 있다고하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지금까지 학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을까요? 제 대학생활 시절을 돌이켜보면 마냥 좋았던 순간만 있었던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저또한 무수히 많은 알바생활과 학업생활을 병행해 왔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물론 학자금대출을 이용해 마냥 놀기만 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추가적으로 소개드린 생활비대출을 이용해 학업에 조금 더 전념하고 캠퍼스라이프를 즐긴다면 후회없는 대학생활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많은 대학생, 대학생 학부모 분들께서 힘내시길 바라며 이번 글을 통해 도움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그렇기에 필요하신분들께서는 안내드린 곳을 통해 추가적인 지원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더불어 ALSN에서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및 금융상품들을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아는것이 힘인만큼 참고해 도움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여론조사 전화 차단 확실한 3가지 방법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에 대해 찾으시는분들 많으시죠? 아마 조사 뿐만 아니라 스팸전화, 보이스피싱 전화 등에 대해서도 걱정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해요....
Read More
학자금대출 신청은? 1.7% 금리로 빠르게 받는 방법, ALSN

2024년 개인택시 양수교육 예약 신청조건 확인

2024년 개인택시 운전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께 중요한 안내가 있습니다. 바로 개인택시 양수교육 예약 방법에 관한 것인데요. 개인택시 운전의 꿈을 현실로...
Read More

이번주 로또 예상번호 추천 분석방법

로또 예상번호 찾아보시는분들 많으시죠? 요즘에는 단순히 자동으로 받기보다는 전문적으로 예상번호를 분석받은 뒤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막상 분석해보려고하면 어디서부터...
Read More
학자금대출 신청은? 1.7% 금리로 빠르게 받는 방법, ALSN

조회 발급 신청 NEWS –

🔻 조회 발급을 원하시는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개인택시 양수교육 예약 이번주로또번호 추천 분석 이번주 로또예상번호 다이소 재고조회 다이소 재고확인 정부지원 NEWS...
Read More
학자금대출 신청은? 1.7% 금리로 빠르게 받는 방법, ALSN

여론조사 전화 차단 신청 통신사별 방법 확인

여론조사 전화 차단 신청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알아보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최근 전화가 점점 더 많이 오는 것 같아...
Read More
학자금대출 신청은? 1.7% 금리로 빠르게 받는 방법, ALSN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청약정보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정보를 알아보시는 분들 많으시죠? 미래에도 투자가치를 고려할 때 대규모 신축 주택 공급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 맥락에서 송도자이풍경채그라노블은...
Read More
학자금대출 신청은? 1.7% 금리로 빠르게 받는 방법, ALSN

토스 돈 나눠주기 이벤트 혜택 참여방법

오랜만에 짠테크 이벤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토스 돈 나눠주기 이벤트 혜택은 정말 유치원생도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니까 보시고 바로 실행에...
Read More
학자금대출 신청은? 1.7% 금리로 빠르게 받는 방법, ALSN

개포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 청약정보

개포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개포동에 위치한 개포 디에이치는 개포주공아파트 대지를 활용하여 재건축된 대규모 신축 아파트...
Read More
학자금대출 신청은? 1.7% 금리로 빠르게 받는 방법, ALSN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가입 전환 출시일

최근 출시한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은 20세에서 35세까지의 무주택 청년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특별한 청약통장은 내집 마련과 자산 형성을...
Read More

기후동행카드 신청 안내 >

🔎 기후동행카드란? 1회 요금 충전으로 30일간 대중교통(지하철, 버스),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올인원 패스 입니다. 기후동행카드 NEWS 기후동행카드...
Read More

Loading..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