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담보대출 받는법은? 저금리 상품 비교

🙏 [ALSN = 김신환 기자] 자동차 담보대출 어떨까? 신용대출 규제 또한 심해진 상황이기에 자금융통에 있어 고민인 이들이 많다. 자동차를 보유한 성인이라면 현대, 하나, 신한 등의 자동차 담보대출을 이용해볼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이번 글에서 확인해보도록 하자.
자동차담보대출 받는법은? 저금리 상품 비교, ALSN

자동차담보대출 받는법은? 저금리 상품 비교 경기침체로 인해 치솟는 물가를 감당하지 못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분들이 많은데요. 자주 변동되는 제도들로 인해 어떻게 자금을 마련하기 힘든 상황인데요. 자동차를 보유한 성인이라면 자동차담보대출을 이용해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현재 신용만으로는 대출이 힘든 상황이기에 기존에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를 담보로 활용해 현대, 하나, 신한등에서 대출을 접수할 수 있어 이어지는 글 통해 자동차담보대출에 대한 자세한내용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담보대출 신청

자동차 담보대출은 차량을 담보로하여 긴급한 생활 사업자금을 대출할 수 있는 상품으로 기존 자동차대출을 이용하도 있더라도 추가대출이 가능한데요. 누구나 급히 자금마련이 필요한 상황들이 발생하는만큼 자동차를 활용하여 더욱 좋은 조건으로 신청하시는것이 관건인 것 같습니다.

신용으로 진행하는 상품과 다르게 차량의 가치를 평가해 차주의 신용과 결합하는 것이기에 자동차 담보대출은 한도나 이율면에서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신청자격은 어떻게 될까요?

자동차담보대출 자격 조회

​시중에 다양한 자동차 담보대출이 있지만 세부적으로 공통적인 대출대상 자격요건이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에 대한 조건이 붙는 만큼 다음 신청자격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1. 만 20세가 지난 내국인
  2. 본인 명의의 10년 이하의 연식, 20만Km 이하의 운행거리 차량
  3. 차량 구매 후 3개월 이상 (중고일 경우 이전일 기준)

이는 연식이 오래된 차량의 경우 부식이나 고장, 훼손등으로 인해 평가점수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자동차담보대출 금리한도

해당 자동차의 경우 앞서 언급드린 내용 외에도 은행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공통적으로 국산 승용 및 승합차, 4톤 미만의 화물차, 수입차가 해당되며 자동차 담보대출의 금리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대출한도 : 300만원 ~ 1억원
  2. 대출기간 : 3.5% ~ 17%
  3. 상환방식 : 원리금균등상환으로 60개월까지 (12, 24, 36, 48, 60 선택)

자동차담보대출 비교

​자동차를 보유중이라고하여 모두가 받아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심사기준과 고객 신용도에 따라 대출여부가 결정며 상품마다 금리한도 조건에 있어 조금씩 차이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셔야하는데요.

현대캐피탈, 하나, 신한, 우리 등 자동차 담보대출 별로 자격 및 금리한도를 해보았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1. 신청자격 : 본인 명의의13년 이내 연식의 차량을 3개월 이상 소유한 자
  2. 대출한도 : 300만원 ~ 6000만원
  3. 대출금리 : 연 3.5% ~ 연 17.9%
  4. 대출기간 : 최장 60개월

하나캐피탈 원큐자동차담보대출

  1. 신청자격 : 10년 이내 연식의 차량을 3개월 이상 소유한 자
  2. 대출한도 : 100만원 ~ 1억원
  3. 대출금리 : 연 4.9%
  4. 대출기간 : 12개월 ~ 120개월

신한카드 자동차담보대출

  1. 신청자격 : 본인 명의의10년 이내 연식의 차량을 소유한 신용이 양호한 자
  2. 대출한도 : 10만원 ~ 5000만원
  3. 대출금리 : 연 4.9% ~ 연 16.9%
  4. 대출기간 : 2개월 ~ 36개월

월컴저축은행 자동차담보대출

  1. 신청자격 : 본인 명의의차량을 소유한 NICE 개인신용평점 300점 이상인 자
  2. 대출한도 : 1억원
  3. 대출금리 : 연 7.9% ~ 연 19.9%
  4. 대출기간 : 6개월 ~ 10년 (6개월 단위로 재계약)

저금리 담보대출

추가적으로 알려드릴 내용은 저금리 담보대출인데요. 자동차 담보대출 외에도 청약이나 예적금 등을 이용해 받아볼 수 있는 담보대출이 있습니다. 만약 무직자인 경우에도 금리를 낮추면서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을 추려보았으니 함께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예적금 담보대출 >>

예적금 담보대출의 경우 낮은 금리에 받아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는데요. 적게는 1%에서 1.2%의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며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본인이 이용중인 예적금 금리에 1~2%가 추가된다고하는데요. 예적금 담보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내드린 글을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후순위 담보대출 >>

이는 생소하게 느끼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일반 은행에서 이용하는 주택담보대출이 선순위라면 후순위 담보대출은 소득이 일정하지 않은 무직자도 이용해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LTV 규제 한도를 넘어서도 추가한도 자금이 적용하다는 것이 장점일 것 같은데요.

1금융권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5.9%의 금리로 LTV 99%까지 인정된니 후순위 무직자대출ㅣ주택담보대출 서비스를 활용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택청약 담보대출 신청의 경우 온라인을 통해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으며 낮은 금리에 무직자분들도 이용해볼 수 있는 담보대출입니다.

보험계약 담보대출 신청이 가능해 활용해보시면 어떨까 싶은데요.

본인이 납부한 금액을 기준으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금리가 낮게 설정되는 담보대출로 안내드린 글을 통해 자세한 내용 확인 후 이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정부지원 무직자대출

만약, 본인의 소득이나 신용으로 인해 신용대출을 받는 것이 어려워 담보대출을 알아보고 있는 분들이라면 정부지원을 통해 받아볼 수 있는 무직자 대출도 있어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정부지원 저금리 무직자대출 >>

정부에서는 코로나19에 이은 경기악화로 인한 고금리여파로 자금난을 겪고 있을 서민들을 위해 다양한 금융정책을 제공해 무직자, 최저신용자분들도 정부지원 무직자대출 신청 해보실 수 있습니다.

1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 >>

또한, 1금융권을 통해 5%대의 금리의 1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을 받아보는 방법도 있으니 여러가지 방안을 비교해보고 효율적으로 이용해보시는 것이 관건이라고 생각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지금까지 자동차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궁금증이 좀 풀리셨을까요? 자동차만 보유하고 있다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무서류, 무방문 방식으로 받아볼 수 있어 매우 편리한 것 같은데요.

더불어 ALSN에서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및 금융상품들을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아는것이 힘인만큼 참고해 도움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여론조사 전화 차단 확실한 3가지 방법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에 대해 찾으시는분들 많으시죠? 아마 조사 뿐만 아니라 스팸전화, 보이스피싱 전화 등에 대해서도 걱정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해요....
Read More
자동차담보대출 받는법은? 저금리 상품 비교, ALSN

2024년 개인택시 양수교육 예약 신청조건 확인

2024년 개인택시 운전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께 중요한 안내가 있습니다. 바로 개인택시 양수교육 예약 방법에 관한 것인데요. 개인택시 운전의 꿈을 현실로...
Read More

이번주 로또 예상번호 추천 분석방법

로또 예상번호 찾아보시는분들 많으시죠? 요즘에는 단순히 자동으로 받기보다는 전문적으로 예상번호를 분석받은 뒤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막상 분석해보려고하면 어디서부터...
Read More
자동차담보대출 받는법은? 저금리 상품 비교, ALSN

조회 발급 신청 NEWS –

🔻 조회 발급을 원하시는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개인택시 양수교육 예약 이번주로또번호 추천 분석 이번주 로또예상번호 다이소 재고조회 다이소 재고확인 정부지원 NEWS...
Read More
자동차담보대출 받는법은? 저금리 상품 비교, ALSN

여론조사 전화 차단 신청 통신사별 방법 확인

여론조사 전화 차단 신청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알아보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최근 전화가 점점 더 많이 오는 것 같아...
Read More
자동차담보대출 받는법은? 저금리 상품 비교, ALSN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청약정보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정보를 알아보시는 분들 많으시죠? 미래에도 투자가치를 고려할 때 대규모 신축 주택 공급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 맥락에서 송도자이풍경채그라노블은...
Read More
자동차담보대출 받는법은? 저금리 상품 비교, ALSN

토스 돈 나눠주기 이벤트 혜택 참여방법

오랜만에 짠테크 이벤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토스 돈 나눠주기 이벤트 혜택은 정말 유치원생도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니까 보시고 바로 실행에...
Read More
자동차담보대출 받는법은? 저금리 상품 비교, ALSN

개포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 청약정보

개포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개포동에 위치한 개포 디에이치는 개포주공아파트 대지를 활용하여 재건축된 대규모 신축 아파트...
Read More
자동차담보대출 받는법은? 저금리 상품 비교, ALSN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가입 전환 출시일

최근 출시한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은 20세에서 35세까지의 무주택 청년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특별한 청약통장은 내집 마련과 자산 형성을...
Read More

기후동행카드 신청 안내 >

🔎 기후동행카드란? 1회 요금 충전으로 30일간 대중교통(지하철, 버스),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올인원 패스 입니다. 기후동행카드 NEWS 기후동행카드...
Read More

Loading..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