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매매 대출, 전세대출 금리 한도는? 주택담보대출 LTV 총정리

🙏 부동산 가격이 많이 내려갔으나 금리인상으로 인해 대출을 받아 내집마련을 하기엔 힘든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정부지원 및 1금융권 중 저금리에 이용해볼 수 있는 매매대출, 전세대출이 있으니 이어지는 글에서 확인해보자.

[ALSN=NEWS] 아파트 매매 대출 전세대출 금리 한도는? 주택담보대출 LTV 총정리 최근 주거환경으로 주변 시설이나 생활환경 등 만족도가 가장 높은 아파트를 선호하시는분들 많으시죠? 아파트 부동산 가격이 많이 떨어진 상황입니다.

하지만, 대출 금리 인상으로 인해 대출을 받기 힘든 상황까지 오게되어 많은분들께서 아파트 매매 대출 및 전세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파트 매매 대출, 전세대출 금리 한도는? 주택담보대출 LTV 총정리, ALSN

아파트 매매 대출의 경우 아파트나 주택을 매매할 때 이루어지는 담보대출인데요. 최대한도까지 끌어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세한 금리 차이라도 꼼꼼히 살펴보셔야합니다. 또한, 매매를 원하지 않아 전세를 이용하는 경우라면 아파트 전세대출을 받아볼 수 있죠.

그렇다면 아파트 대출의 자격 및 금리한도 등 자세한 내용을 어떻게 될까요?

아파트 매매대출 금리확인

아파트 매매대출의 경우 보금자리론, 디딤돌 대출, 적격대출등을 이용해 3%대 이하의 금리로 받아볼 수 있으며 전세대출은 케이뱅크 전세대출,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KB국민은행 KB주택전세자금대출를 이용해 3.6%대의 금리로 아파트 전세 대출 등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세한 자격 및 금리한도에 대한 정보는 이어지는 글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아파트 매매 대출

앞서 안내드린데로 아파트나 주택을 매매하게 될때 이루어지는 담보대출이 아파트 매매 대출인데요.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는 가장 중요한 것은 ‘금리’일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대출을 받는 입장이라면 당연히 적은 이자를 내기 원하기 때문이죠.

매매 대출이 가능한곳은 시중은행이나 보험사 등이 있지만 아파트나 오피스텔을 구매하게 될때 소득이 일정 이하이신 분들의 경우 주택금융공사나 주택도시기금을 이용해 저금리 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이는 빌라, 토지, 상가등을 매입하는데에도 이용할 수 있다고합니다.

아파트 매매 대출 비교

앞서 안내드린대로 아파트 매매 대출시 많은 분들께서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상품은 보금자리론, 디딤돌대출, 적격대출이 아닐까 싶은데요. 각 대출 종류에 따라 신청자격, 금리 한도가 상이해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아야합니다.

그렇기에 시중에 출시된 아파트 매매 대출도 최저금리부터 대출기간까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안내드리는 상품을 충분히 비교해 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아파트 매매 대출 보금자리론 >>

보금자리론의 경우 u-보금자리론 아낌e보금자리론 t-보금자리론으로 나뉘는데요. 주택금융공사가 공금하는 장기고정금리 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로 조건의 경우 민법상 성년인 대한민국 국민이여야하며 소득기준이 7000만원 이하라면 이용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금리의 경우 상품에 따라 4.6% ~ 4.85% 에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이때 대상주택의 경우 부동산 등기부등본 상의 주택으로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단독주택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파트 매매 대출 디딤돌대출 >>

디딤돌 대출은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이거나 부부합산 순자산 가액이 통계청에서 발표하는 최근년도 소득 5분위에서 4분위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디딤돌 대출의 경우 소유권이전등기 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하셔야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2.51% ~ 3%로 우대금리 추가적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대출상환은 매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이 적용됩니다. 이는 매월 원금과 이자의 합계액을 균등하게 상한하는 방식으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파트 매매 대출 적격대출 >>

적격대출의 경우 낯설다고 생각하시는분들도 계실텐데요. 한국주택금융공사가 국민의 내집마련과 가계부채의 구조개선을 위해 만들어진 장기고정금리 아파트 매매 대출입니다. 신청대상의 경우 민법상 성년인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일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적격 대출의 경우 은행별로 금리가 상이하며 5.7% ~ 6.36%대에 이용해볼 수 있다고합니다. 금리고정형 적격대출의 경우 4.55%의 금리로 금리고정으로 은행별로 금리의 변동이 없습니다.

아파트 전세대출

아파트나 주택에 전세로 들어가게 될때 아파트 전세금의 70%~80%를 대출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전세를 이용하는 청년층의 경우 대다수가 전세대출을 이용 하고 있습니다.

현재 월세살이를 하려고해도 달에 40~50만원을 지불해야하기에 전세대출을 이용하는것이 유리한게 사실인데요. 이는 꼭 원룸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파트 전세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각 상품별로 비교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전세대출 비교

앞서 안내드린대로 케이뱅크 전세대출,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KB주택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해 보실 수 있다고 했었는데요. 차례대로 아파트 전세 대출의 각 상품별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아파트 전세대출 >>

케이뱅크 전세대출의 경우 3.61%의 금리로 이용해볼 수 있는 상품으로 변동금리가 적용된다고 하는데요. 대출부대비용으로 인지세는 해당세액의 50%입니다. 2억2천만원까지 받아볼 수 있다고합니다. 상환방식의 경우 만기상환방식이 적용되며 케이뱅크는 모바일 은행이기에 휴대폰으로 케이뱅크 어플에 접속만한다면 바로 신청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아파트 전세대출 >>

다음으로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인데요. 이는 이미 많은분들께서 이용하고 계신 아파트 전세 대출입니다. 4.21%의 변동금리가 적용되며 인지세는 해당세액의 50%, 한도는 2억2천만원으로 케이뱅크와 동일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카카오뱅크 어플을 이용해 신청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 아파트 전세대출 >>

KB주택전세자금대출은 국민은행에서 받아보실 수 있는 아파트 전세 대출인데요. 4.39%~5.79%의 금리가 적용되며 한도는 4억4천만원으로 가장 높습니다. 신청시 주택신보 보증료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가입 시 영업점에 방문해 이용해볼 수 있다고합니다.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추가적으로 확인하시면 좋을 내용인 정부지원 저금리대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저금리 담보대출 등 이용해보실 수 있는 대출이 다양하니 함께 활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저금리대출 >>

햇살론은 물론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안전망대출, 생계안정자금 등을 통해 정부지원으로 저금리에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이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대출은 서민의 원활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위해 설립된 서민금융정책기관의 대출인데요.

2016년 출범 당시 자본금을 200억원으로 하여 하나, 국민, 우리, 농협 등과 한국자산관리공사 외에도 다양한 금융사와 체결되어 있어 다양한 상품을 이용해보실 수 있으니 함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저금리 담보대출 >>

함께보면 좋은 글

지금까지 아파트 매매 대출과 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되셨을까요? 최근 집값이 폭등하면서 주택담보대출을 알아보시는분들이 정말 많은 것이 사실인데요.

더불어 ALSN에서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및 금융상품들을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아는것이 힘인만큼 참고해 도움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개인택시 양수교육 예약 신청조건 확인

2024년 개인택시 운전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께 중요한 안내가 있습니다. 바로 개인택시 양수교육 예약 방법에 관한 것인데요. 개인택시 운전의 꿈을 현실로...
Read More

이번주 로또 예상번호 추천 분석방법

로또 예상번호 찾아보시는분들 많으시죠? 요즘에는 단순히 자동으로 받기보다는 전문적으로 예상번호를 분석받은 뒤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막상 분석해보려고하면 어디서부터...
Read More
아파트 매매 대출, 전세대출 금리 한도는? 주택담보대출 LTV 총정리, ALSN

조회 발급 신청 NEWS –

🔻 조회 발급을 원하시는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개인택시 양수교육 예약 이번주로또번호 추천 분석 이번주 로또예상번호 다이소 재고조회 다이소 재고확인 정부지원 NEWS...
Read More
아파트 매매 대출, 전세대출 금리 한도는? 주택담보대출 LTV 총정리, ALSN

여론조사 전화 차단 신청 통신사별 방법 확인

여론조사 전화 차단 신청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알아보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최근 전화가 점점 더 많이 오는 것 같아...
Read More
아파트 매매 대출, 전세대출 금리 한도는? 주택담보대출 LTV 총정리, ALSN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청약정보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정보를 알아보시는 분들 많으시죠? 미래에도 투자가치를 고려할 때 대규모 신축 주택 공급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 맥락에서 송도자이풍경채그라노블은...
Read More
아파트 매매 대출, 전세대출 금리 한도는? 주택담보대출 LTV 총정리, ALSN

토스 돈 나눠주기 이벤트 혜택 참여방법

오랜만에 짠테크 이벤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토스 돈 나눠주기 이벤트 혜택은 정말 유치원생도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니까 보시고 바로 실행에...
Read More
아파트 매매 대출, 전세대출 금리 한도는? 주택담보대출 LTV 총정리, ALSN

개포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 청약정보

개포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개포동에 위치한 개포 디에이치는 개포주공아파트 대지를 활용하여 재건축된 대규모 신축 아파트...
Read More
아파트 매매 대출, 전세대출 금리 한도는? 주택담보대출 LTV 총정리, ALSN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가입 전환 출시일

최근 출시한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은 20세에서 35세까지의 무주택 청년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특별한 청약통장은 내집 마련과 자산 형성을...
Read More

기후동행카드 신청 안내 >

🔎 기후동행카드란? 1회 요금 충전으로 30일간 대중교통(지하철, 버스),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올인원 패스 입니다. 기후동행카드 NEWS 기후동행카드...
Read More

소상공인 대출이자 환급 프로그램(조회 신청)

[민생정책] 소상공인 대출이자 환급 프로그램(조회 신청) 소상공인들의 부담이 늘어나고 있죠? 지역가입자의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에 대한 부담 뿐만 아니라 어려워진 경기 높아진...
Read More
아파트 매매 대출, 전세대출 금리 한도는? 주택담보대출 LTV 총정리, ALSN

페이지에 접속 중 입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