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택자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확인

[ALSN = NEWS] 부동산 가격 상승 및 세금정책과 관련해 다주택자에 대해 매우 엄격한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기존 주택을 처분한다는 조건하에 1주택자주택담보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1주택자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확인, ALSN

다주택자분들의 경우 전세금 반환에 대한 자금 계획이 여이치 않은 경우에는 급하게 전세금을 돌려줘야할 수 있어 난감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금리나 아파트담보대출 상환 등을 이용해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1주택자주택담보대출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어떻게 될까요?

바쁘신 분들을 위해 결론부터 알려드리면, 1주택자 대출 신청시 6개월 이내 현재 보유한 주택을 매수해야 합니다. 신규주택 전입이 모두 이뤄진 인원들을 대상으로 1주택자 주택담보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택담보대출 대상자 확인

1주택자주택담보대출 신청 및 주택담보대출과 관련해 꼭 알아둘 필요가 있는 기본적인 사항 위주로 정리해 안내드렸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적용되는 금리와 한도 등의 조건이겠죠. 이를 꼼꼼히 살펴본 후 선택하는 것이 무척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앞서 안내드린대로 1주택자주택담보대출은 직장인과 개인 사업자 모두 가능한 조건으로 저신용자이신 분들도 모두 이용해볼 수 있으니 절망하기보다는 희망을 갖고 조건과 가능여부를 체크해보지는것이 관건일것 같은데요. 이번들을 통해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1주택자주택담보대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집을 담보로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것이 바로 1주택자주택담보대출입니다. 신용대출과 비교했을 때 실질자산인 주택을 담보로 하기에 대출이 더욱 수월한 것이 장점이죠. 그만큼 금리도 낮은 편이며, 확실히 주거목적 대출 시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1주택자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기 위한 나이 기준 및 주택 취득 후 보유기간 등의 상한 규정이 있으므로 이를 참고해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대상에는 전세금 반환 및 기존 주택담보대출 상환이 필요한 1주택자 역시 포함되니 이 점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1주택자주택담보대출 상품비교

​주택금융공사에서 취급하고 있는 서민대상 대출상품을 1주택자주택담보대출로 이용하면 좋은데요. 보금자리론과 적격대출이 있습니다. 각각 담보주택 소재지가 어디냐에 따라 1년 또는 최대 2년 내에 처분 조건을 걸고 대출받을 수 있는 제도로 보금자리론과 적격대출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보금자리론의 경우 연소득 7천만원 이하(신혼부부 기준 7500만원, 다자녀가구 최대 1억)여야하며, 주택가격이 6억원 이하일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적격대출은 연소득 제한없이 주택가격 9억원 이내일 때 지원되며, 담보주택 소재지에 따라 최대 2년 이내 처분하는 조건 하에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택담보대출 제도 확인

​앞서 소개한 방법 외에도 만일 추가로 1주택자주택담보대출이 필요하다면 후순위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는 것도 고려해볼만한데요. 일반 신용 대출에 비해 훨씬 높은 한도가 적용되며, 고금리 대환대출 및 다건의 대출을 통합해 높은 한도로 충분한 대출금액을 신청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온라인 상에는 무분별하게 이와 관련한 안내를 돕는다는 식의 정보글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식 금융사를 통한 대출상담이 아니라면 다소 불안한 구석이 있는 점들이 여럿 있는데요. 따라서 신중한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이 점과 관련해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1주택자주택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 되셨을까요? 주택담보대출과 관련해 꼭 알아둘 필요가 있는 기본적인 사항 위주로 정리해 안내드렸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적용되는 금리와 한도 등의 조건이겠죠. 이를 꼼꼼히 살펴본 후 선택하는 것이 무척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앞서 안내드린대로 1주택자주택담보대출은 직장인과 개인 사업자 모두 가능한 조건으로 저신용자이신 분들도 모두 이용해볼 수 있으니 절망하기보다는 희망을 갖고 조건과 가능여부를 체크해보지는것이 관건일것 같은데요. 이번들을 통해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Loading..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