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1,000만원 준다고? 늦기전에 신청하자!

[ALSN = 알쓴 소식]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자동차를 한번쯤 구매해본 분들이라면 자동차 값 안에 자연스럽게 포함되어있는 채권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본 적 있으실텐데요.

최근 숨은 보험금이나 지원금 등 다양한 숨은돈을 찾아주는 서비스가 나오는 상황에서 현재 미환급금이 2,391억원에 달한다는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가 이슈입니다.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1,000만원 준다고? 늦기전에 신청하자!, ALSN

그렇다면? 과연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는 어떻게 할까요? 잘하면.. 1,000만원 이상의 주인공이 될지도..? 자세한 내용 함께 알아보시죠.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신청

현재 주민들이 찾아가지 않은 지역개발채권의 경우 위에서 언급드렸던 바와 같이 2391억원 상당이라고 하는데요. 관공공사에 용역 계약시 일정 금액이 넘어가면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게 되는 것 처럼 동일하게 자동차를 사고 팔 때 적용이 됩니다.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1,000만원 준다고? 늦기전에 신청하자!, ALSN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의 경우 자신이 사용하는 은행사를 통한 확인이 가능한 상황인데요. 홈페이지 및 앱 로그인을 통해 진행하시길 바라며 절차 확인 및 온 모바일 신청절차를 확인하신 뒤 조회하시길 바랍니다. < 글 맨 하단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이란?

자동차 채권 구매

자동차를 구입할 때 차값 외에도 채권을 의무적으로 매입을 해야만 합니다. 나의 의사와 관계없이 구매시 채권가격이 포함되어 계산되는데요. 이때 만기가 지나는 경우 원급 및 이자를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채권 지역별 부가율

자동차 채권의 경우 보통 자동차를 살때 5년 혹은 7년 만기로 계약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자동차를 구매해본 분들 중 5년 이상 지난 인원이라면 환급금이 있을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지역별로 부가율이 상이한데요. 자동차 채권 부가율의 경우 2000cc 미만 승용차를 구매할 경우 서울 자동차 채권 부가율은 차량의 12% 강원도 채권 8% 대전 자동차 채권은 4%로 부가됩니다.

자동차가 2000cc 미만일 경우 자동차 채권은 자동차 구매액의 20% 입니다. 예시로 4천만원 가치의 자동차를 구매하게 될 때 800만원이 부가된다는 것 이죠.

지역개발채권과 도시철도채권

채권은 총 두가지 인데요. 지역개발채권과 도시철도채권입니다. 도시철도 채권의 경우 일반적으로 지하철, 기차에 대해 부가되는 채권이며 자동차의 경우 지역개발채권에 포함됩니다.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방법

자동차 채권 환급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를 통해 본인이 구매했던 채권에 대한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자동차 채권 환급의 경우 조회 이후 환급금이 있다면 본인이 사용하는 은행사를 통해 이체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의 경우 각 은행사를 통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주 거래 은행사의 온•오프라인으로 미환급급에 대한 조회가 가능한데요. 모바일 뱅킹 어플이나 웹사이트를 통해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후 → 미상환채권 유무를 확인하시길 바라며, 지자체별로 대구, 광주, 전북은행의 경우 모바일로는 불가능하니 이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1,000만원 준다고? 늦기전에 신청하자!, ALSN

자동차 의무매출채권 지역별 상환 은행

지역별로 의무매출채권 지자체별 금고은행이 있습니다. 지역별 상환 은행을 통해서 진행이 가능한 상황인데요. 서울의 경우 신한은행, 부산 부산은행, 대구 대구은행, 인천 신한은행 등 지역별 채권 상환은행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1,000만원 준다고? 늦기전에 신청하자!, ALSN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온라인신청

다음 표를 참고하셔서 원할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신청

미환급금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온라인 신청의 경우 간단한 절차를 통해 진행됩니다. 먼저 지방자치단체별 금고은행에 로그인 합니다. 이때 금융기관 공동인증서 또는 회원인증을 통해 진행됩니다.

두번째로 주민번호 입력 후 환급금 조회 미환급 채권 조회를 하게 되는데요. 이때 주민등록번호 앞자리와 뒷자리를 입력합니다.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를 통해 환급을 신청할 환급금을 선택합니다. 각 인원별로 상이합니다. 그리고 환급정보를 확인한 뒤 자신의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가 가능합니다.

은행별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바로가기

지역 은행 바로가기
서울 신한은행 바로가기
부산 부산은행 바로가기
대구 대구은행 바로가기
인천 신한은행 바로가기
광주 광주은행 바로가기
대전 하나은행 바로가기
울산 농협은행 바로가기
세종 하나은행 바로가기
경기 농협은행 바로가기
강원 농협은행 바로가기
충북 농협은행 바로가기
충남 농협은행 바로가기
전북 전북은행 바로가기
전남 농협은행 바로가기
경북 농협은행 바로가기
경남 농협은행 바로가기
제주 농협은행 바로가기
창원 농협은행 바로가기

Loading…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