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신청, 4가지 상품으로 최대 3000만원까지

[ALSN=NEWS]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신청, 4가지 상품으로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당연히 한도와 금리일것같은데요. 정부에서 서민들을 위해 제공한 ‘정부지원 저금리대출’확인하셨나요?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신청, 4가지 상품으로 최대 3000만원까지, ALSN

정부지원 저금리대출은 10% 이하의 금리로 이용해볼 수 있는데요. 확실히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의 큰 장점은 낮은 금리와 높은 한도입니다. 정부지원 저금리대출은 4가지 상품으로 나뉘는데요. 새희망홀씨, 햇살론뱅크, 햇살론, 사잇돌2대출로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정부지원 저금리대출의 자세한 내용은 어떻게될까요?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한도, 금리, 종류, 신청방법 등 자세히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정부지원대출 신청

정부지원 저금리대출의 경우 신용은 최소 6등급 이상을 유지해야하며 담보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담보 대신 사업성을 인정받아 한도를 부여받을 수 있으며 평균적으로 1% ~ 5%의 금리로 최대 3000만원 정도의 한도입니다.

상환기간 역시 5년 이상으로 자금 조달에 있어 굉장히 좋은 방법으로 소상공인, 중소기업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정부지원 저금리대출이란?

정부지원 저금리대출은 시설자금과 운전자금으로 나뉘어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 등에서 일정 예산을 책정하거나 공공기금으로 적립된 재원으로 저금리에 대출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정책자금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기관에서 직접 현금을 가지고 대출실행을 해주는 직접대출, 자금을 시중 은행에 위탁해 보증서를 발급한 이가 은행에서 현금을 대출할 수 있는 대리대출로 구분됩니다.

정부지원대출의 가장 큰 장점은 낮은 금리와 높은 한도로 이용할 수 있다는것인데요. 은행과 달리 개인신용도나 담보에 따라 금리, 한도가 정해지는 것이 아닙니다.

또, 각 상품마다 지원대상과 내용이 상이하기에 상품별 비교가 꼭 필요한데요.

그렇다면 다음글을 통해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상품 4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상품 4가지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 대출은 1금융권 정부지원 저금리대출로 각 은행에 따라 채무비율 / 한도산출법 / 변제방식 / 근로기간 / 심사규정등에 차이가 크고 보증서가 없기에 타행 새희망홀씨가 있어도 추가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신청, 4가지 상품으로 최대 3000만원까지, ALSN

또, 각 은행의 부채 수용범위 수렴과 내부등급 통과가 중요한만큼 각 은행별로도 잘 알아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지원대상

새희망홀씨 대출 지원대상은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 및 연소득 4500만원 이하여야하며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여야합니다.

지원내용

새희망홀씨 대출 지원내용의 경우 대출금리는 연 10.5% 이하로 은행별로 상이하기에 각 은행별로 비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출한도의 경우 최대 3000만원으로 3000만원 내에서 은행별로 자율결정 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서민금융 1332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뱅크

햇살론 뱅크 대출은 채무비율의 상한이 없는 1금융권 대출로 서금원과 신보재단 보증서에 근거하여 1금융권에서 진행합니다.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신청, 4가지 상품으로 최대 3000만원까지, ALSN

징검다리론과 유사한 성격을 가졌으며 대상자격 통과시 보증서 승인율은 높으나, 각 은행 내부등급 통과가 승인에 핵심입니다.

새희망홀씨와 마찬가지로 은행별로 승인률, 한도, 이자율이 다릅니다.

지원대상

햇살론뱅크 지원대상은 정책서민금융상품을 6개월 이상 이용한 현재 정상이용 중인 자이면서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된 저소득 및 저 신용자여야합니다.

지원내용

햇살론뱅크 지원내용의 경우 대출금리는 연 2.9% ~ 6%대로 변동 가능해 금리가 매우 낮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500만원으로 2022년 12월까지로 한시적으로 증액된것이기에 대출한도의 경우 상시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햇살론

햇살론 대출은 가장 높은 승인률을 보이는 2금융권 정부지원 저금리대출로 채무비율의 상한이 없고 보증서 부결이 없어 가장 높은 승인률을 제시합니다.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신청, 4가지 상품으로 최대 3000만원까지, ALSN

CSS등급에 따라 한도를 차등하며 서민금융진흥원 판단에 따라 추가한도를 부여합니다.

지원대상

햇살론 지원대상의 경우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여야하며 4500만원 이하의 경우 신용등급 6등급 이하여야합니다.

지원내용

햇살론 지원내용을 살펴보면 5%~10.5%의 금리로 조건에 따라 다양한 금리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으로 앞서 말한대로 진흥원 판단에 따라 추가한도를 부여합니다. 추가한도 최대금액은 500만원으로 추가한도를 잘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잇돌2대출

사잇돌2대출은 대상자격 범위가 가장넓은 정부지원 저금리대출로 동질의 조건에서 2금융권 환승론에 비해 한도나 이자율의 부족함이 있습니다.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신청, 4가지 상품으로 최대 3000만원까지, ALSN

하지만, 환승론과 함께 병행해 승인가능하다는 강점과 전세자금 금액이 큰 경우 유용한 추가대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사잇돌2대출의 지원대상은 근로소득, 사업소득, 연금소득 중 어느하나에 해당하는 소득이 있는 자여야하는데요.

근로소득의 경우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인자, 사업소득과 연금소득은 연 소득이 600만원 이상이여야합니다.

지원내용

사잇돌2대출의 지원내용을 살펴보면 대출금리의 경우 개별 저축은행 적용금리에 따라 다른데요. 10% ~ 20%의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으로 보증한도 이내로 결정되는데요. 보증한도는 보증신청자의 소득, 부채 수준 및 서울보증 내부 심사에 따라 차등부여 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조회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외에도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알아보시는분들도 많을텐데요.

정부는 다양한 정부지원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금조달에 있어서는 최고의 방법인것 같은데요.

낮은금리에 높은한도로 대출신청이 가능하기에 많은분들이 이용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글들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신청, 4가지 상품으로 최대 3000만원까지, ALSN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신청, 4가지 상품으로 최대 3000만원까지, ALSN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신청, 4가지 상품으로 최대 3000만원까지, ALSN

Loading..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