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대출 청년 주부 쉬운곳 있을까? 소액 비상금 등급별 가능한곳

[ALSN = 김신성 기자] 무직자대출 어디에서 가능할까? 직장인이라고 하더라도 실질적으로 신용점수, 기대출, 재직 등 다양한 여건에 따라 승인이 되지 않기도한다. 그만큼 청년이나 주부인 여성, 군인 등은 더욱 어려울 것이다.

무직자대출이 가능은할까? 신용점수가 낮은데도 대출이 가능한 곳이 있을까? 무직자가 소액대출 받을만한 곳이 있을까? 라는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현명하게 대출제도를 이용했으면 하는 마음에 이 글을 적게됐다.

무직자대출 청년 주부 쉬운곳 있을까? 소액 비상금 등급별 가능한곳, ALSN

본 글은 무직자들이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대출제도 국내 금융권들에서 대출 가능한 제도들을 소개한다. 만약 소액이 필요하다면 비상금대출 지원자격이 확인되는지부터 체킹해보자.

무직자 비상금대출 신청

비상금대출은 최대한도 300만원 연 대출이자율 6~7%대로 받을 수 있는 대출 서비스이다. 비상금대출은 신청이 간편하면서도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기준만 충족하면 받을 수 있는 대출인 만큼 가장 먼저 조회를 해보길 바란다.

대표적인 1금융권으로는 토스,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 1금융권 대부분의 은행사에서 무직자 비상금대출 서비스를 운영 중 이다.

그렇다면? 자세한 대출가입대상 및 대출한도 대출기간, 대출상환방법, 대출신청방법은 어떻게 될까?

비상금 무직자대출 가입대상

비상금소액대출 가입대상으로 무직자가 가능할까? 무직자 중에서도 세부적으로 공통적인 대출대상 자격요건이 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현재 비상금대출을 관할하고 있으며 가입이 가능해야 비상금대출이 가능한데 개인금융신용보험 가입 가능 기준은 다음과 같다.

  1. 만 19세 이상 내국인
  2. 연체, 부도,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인원
  3.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어야한다.
  4.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어야한다.
  5. 금융사기 기록이 없어야한다.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모두 비상금 소액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비상금대출 대출한도 기간

비상금대출 신청 후 대출한도 및 대출기간은 어떻게 될까? 비상금소액대출 한도와 기간은 다음과 같다.

  1. 대출한도 :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까지
  2. 대출기간 : 1년(기간 연장을 통해 1년 단위 연장가능)

비상금대출 금리 대상확인

각 금융권에서는 비상금 소액대출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금리 및 대상자를 확인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해뒀다. 편리하게 비상금대출 제도를 마련해놨다.

자신이 받을 수 있는 무직자대출이자금리 및 대상자확인 여부를 조회해보고 싶은 분들의 경우 각 사이트를 확인하여 정상적으로 무직자, 여성, 주부들도 가능한 비상금대출 서비스를 이용해보길 바란다.

  1. 케이뱅크 비상금 무직자대출
  2. 토스 비상금대출
  3.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담보 무직자대출

청약이나 예적금을 담보로한 무직자대출을 포함해 다양한 담보대출이 있다. 만약 무직자인 경우에는 상환을 증빙할 수 있는 여지가 적은 만큼 담보대출을 이용하는 것 또한 금리를 낮추면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향성이다.

예적금 담보대출 >>

예금담보대출의 경우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작게는 1.0% ~ 1.2%의 금리로도 대출이 가능하여 마이너스통장과 같은 형식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일반적으로는 나의 예적금 금리에 1~2%가 추가되어 대출을 받는 방식으로, 예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경우에는 3%대 금리로 대출 승인이 가능하다. 더불어 나의 적금액에 대한 비율이 추가되는데 예적금을 통한 담보대출의 경우 다음글을 참고해보도록 하자.

자동차 담보대출 >>

경기침체로 인해 물가가 치솟고 있다. 신용대출 규제가 심해진것과 더불어 대출금리의 향상으로 현재 대출제도를 이용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다. 자동차를 보유했다면 자동차 담보대출을 통해 무직자대출 진행이 가능하다.

캐피탈마다 상이하나 20만KM 이하의 주행거리 차량을 3개월 이상 보유한 인원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담보대출이 가능하니 자동차 담보대출 금리한도 및 신청방법은 다음글을 참고해보도록 하자.

후순위 담보대출 >>

후순위 담보대출의 경우 소득이 일정하지 않은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이다. LTV 규제 한도를 넘어서도 추가한도자금이 적용가능한 만큼 주택을 구매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대출서비스 이다.

선순위와 후순위로 구분되며, 1금융권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금리의 경우 5.9~10%가량 LTV 99%까지도 이용해볼 수 있는 여지가 있는 무직자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이용 서비스 이다. 후순위담보대출 및 주담대의 경우 현재 현명하게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 들이 있으니 참고해보도록 하자.

주택청약 담보 무직자대출 >>

우리나라 국민 중 대부분이 주택청약을 가입했다. 주택청약 담보대출을 이용하면 무직자대출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군인, 여성, 주부, 청년, 신용점수가 낮은 저신용자도 이용가능한 만큼 주택청약 담보대출은 한가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납입액의 95%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모바일 어플 및 온라인을 통한 간편한 신청이 가능하다. 금액이 높더라도 진행이 가능하며, 금리가 낮아 무직자대출 쉽게 가능한곳으로 사용가능하니 주택청약 담보대출을 참고해보도록 하자

보험계약대출 >>

보험계약대출을 활용하면 무직자나 신용도가 낮은 청년, 여성, 연체자 등 해약 환급금 95%까지 받을 수 있다. 혹여나 대부나 일수업체를 생각하고 있다면, 본 글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으면 좋겠다.

어린이, 간병, 암 등의 장기보험에 대한 보장으로 진행한 경우 해지환급금의 95%한도로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본인이 납부한 금액을 기준으로 하기에 무직자대출 중에는 금리가 낮아 이용하기 편리한 대출서비스 이다.

무직자대출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보험계약 대출을 이용해보는 것도 효율적이니, 금리 한도 온라인신청 등의 보험계약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더불어 생활안정자금 혹은 상환을 위해 비대면 아파트담보대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 4%대로 진행이 되며 한도는 10억까지 가능한 만큼 주택담보대출 별 한도 금리를 조회해보고 가장 효율적인 방안으로 이용해보도록 하자.

정부지원 무직자대출

정부지원을 이용하면 무직자대출 승인이 가능한 경우가 있으며, 대환대출의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만큼 정부지원 무직자대출을 이용하는 것도 현명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신용도가 낮은 인원들을 대상으로 대출을 진행하고 있다.

새희망홀씨 대출 >>

새희망홀씨 대출은 저신용자, 저소득자에게 10% 초반의 이율으로 대출한도 3천만원 선에서 이용가능한 정부지원 대출제도 이다. 신용등급(6등급, 7등급, 8등급, 9등급 등)이 하위 20%에 속한다고 하더라도 받을 수 있는 만큼 참고하긴 좋으나 일정 근로소득 및 사업소득, 연금소득 중 소득이 있어야한다.

직장을 관둔지 얼마되지 않았거나 사회적취약계층, 금융교육이수자 등을 대상으로 혜택이 있으니 새희망홀씨 대출도 참고해보도록 하자.

햇살론 특례보증대출 >>

햇살론 15 특례보증 대출은 최대 1,400만원까지 NICE기준 744점을 넘지 않는 개인신용평점 하위 20%해당하는 인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출이다.

대출금리가 15%가량으로 높은것은 사실이나, 고금리 대환대출 서비스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나 일수를 이용해야하는 사람들에게는 희망이 될 수 있다. 햇살론 특례보증 대출의 경우 다음글을 통해 참고해보도록 하자.

더불어 햇살론대출에 실패할 경우 최저신용자 특례보증도 있으니 같이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자.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

햇살론과 새희망홀씨대출의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담당하고 있는 정부대출지원 창구이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서민들을 돕기위해 위 2가지의 서비스와 더불어 수백가지의 대출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나의 소득, 신용도, 상황 등에 따라 나에게 맞는 대출상품 조회가 가능하기에 서민금융진흥원 대출을 참고하여 무직자대출을 찾고 있다면 내가 받을 수 있는 대출서비스를 확인해보도록 하자.

보조금24 지원금 찾기 >>

무직자대출을 받을 수 없는 경우도 분명 존재할 것 이다. 정부24에서는 보조금 및 정부지원혜택을 통해 지원 받을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해놨다.

대출제도를 이용할 수 없더라도, 저신용자 및 저소득자의 경우 보조금24 및 정부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보조금24 정부지원찾기 서비스를 이용해보도록 하자.

개인회생 연체 무직자대출

개인회생 연체 무직자대출의 경우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개인회생 및 신용회복을 돕는 기관으로 저금리로 저신용자들에게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의 경우 성실상환자대출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며 1,500만원 한도 내에서 생활안정자금을 융통할 수 있다. 특히 학자금의 경우 금리가 2%로 낮은데 채무조정 기간에 따라 대출한도가 다르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구체적 요건을 확인하여 참고해보도록 하자.

무직자대출 청년 주부 쉬운곳 있을까? 소액 비상금 등급별 가능한곳, ALSN
출처 – 신용회복위원회 공식영상

비대면 간편대출>>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간편대출 및 비대면 간편 소액대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간편대출의 경우 대출한도 최대 500만원 연 최대 4%의 대출금리로 이용이 가능한 상황이다.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개인회생 및 연체자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상환하고 있다면, 대상에 포함될 수 있으니 비대면 간편대출 또한 확인해보도록 하자.

숨은 돈 찾기 서비스

지금 당장 급해 무직자대출을 찾는 인원들이라면 한 푼도 소중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숨은돈 시리즈를 통해 자신이 받지 못한 금액을 찾을 수도 있다.

현재 숨은보험금, 숨은세금, 숨은 월세, 숨은 자동차환급금 등이 있으며 숨은돈을 찾는데 효율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니 내가 받을 수 있는 카드포인트나 통신사미환급금, 휴면계좌 등을 확인해보길 바란다.

2024년 개인택시 양수교육 예약 신청조건 확인

2024년 개인택시 운전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께 중요한 안내가 있습니다. 바로 개인택시 양수교육 예약 방법에 관한 것인데요. 개인택시 운전의 꿈을 현실로...
Read More

이번주 로또 예상번호 추천 분석방법

로또 예상번호 찾아보시는분들 많으시죠? 요즘에는 단순히 자동으로 받기보다는 전문적으로 예상번호를 분석받은 뒤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막상 분석해보려고하면 어디서부터...
Read More
무직자대출 청년 주부 쉬운곳 있을까? 소액 비상금 등급별 가능한곳, ALSN

조회 발급 신청 NEWS –

🔻 조회 발급을 원하시는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개인택시 양수교육 예약 이번주로또번호 추천 분석 이번주 로또예상번호 다이소 재고조회 다이소 재고확인 정부지원 NEWS...
Read More
무직자대출 청년 주부 쉬운곳 있을까? 소액 비상금 등급별 가능한곳, ALSN

여론조사 전화 차단 신청 통신사별 방법 확인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알아보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최근 전화가 점점 더 많이 오는 것 같아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특히, 선거기간이나...
Read More
무직자대출 청년 주부 쉬운곳 있을까? 소액 비상금 등급별 가능한곳, ALSN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청약정보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정보를 알아보시는 분들 많으시죠? 미래에도 투자가치를 고려할 때 대규모 신축 주택 공급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 맥락에서 송도자이풍경채그라노블은...
Read More
무직자대출 청년 주부 쉬운곳 있을까? 소액 비상금 등급별 가능한곳, ALSN

토스 돈 나눠주기 이벤트 혜택 참여방법

오랜만에 짠테크 이벤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토스 돈 나눠주기 이벤트 혜택은 정말 유치원생도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니까 보시고 바로 실행에...
Read More
무직자대출 청년 주부 쉬운곳 있을까? 소액 비상금 등급별 가능한곳, ALSN

개포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 청약정보

개포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개포동에 위치한 개포 디에이치는 개포주공아파트 대지를 활용하여 재건축된 대규모 신축 아파트...
Read More
무직자대출 청년 주부 쉬운곳 있을까? 소액 비상금 등급별 가능한곳, ALSN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가입 전환 출시일

최근 출시한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은 20세에서 35세까지의 무주택 청년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특별한 청약통장은 내집 마련과 자산 형성을...
Read More

기후동행카드 신청 안내 >

🔎 기후동행카드란? 1회 요금 충전으로 30일간 대중교통(지하철, 버스),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올인원 패스 입니다. 기후동행카드 NEWS 기후동행카드...
Read More

소상공인 대출이자 환급 프로그램(조회 신청)

[민생정책] 소상공인 대출이자 환급 프로그램(조회 신청) 소상공인들의 부담이 늘어나고 있죠? 지역가입자의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에 대한 부담 뿐만 아니라 어려워진 경기 높아진...
Read More
무직자대출 청년 주부 쉬운곳 있을까? 소액 비상금 등급별 가능한곳, ALSN

Loading…

0